파도 풀·수상레저 체험장 겸비

경기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 내 거북섬에 조성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 파크’ 운영사는 이 시설을 다음달 8일 정식 개장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시흥시와 경기도, 한국수자원공사, 대원플러스그룹 등이 16만6천여㎡ 부지에 5천630억 원을 투자해 조성된 웨이브파크는 인공 서핑장과 파도 풀, 수상레저 체험장 등으로 이뤄졌다.

인공서핑 시설인 ‘서프존’은 입문자부터 상급자까지 수준에 맞춰 즐길 수 있는 4가지 버전의 인공파도를 만든다.

해수 체험이 가능한 ‘웨이브존’과 물품대여, 식사 등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프하우스’,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웰컴프라자 및 레이크’ 시설 등도 갖췄다. 인공서핑장은 길이 220m, 폭 240m 규모로, 8초에 1회씩 최고 높이 2.4m의 파도가 치며, 시간당 최대 150명 까지 수용할 수 있다. 인공 서핑장 옆 파도 풀(길이 210m, 폭 110m)에서도 다양하게 파도를 즐길 수 있고, 수상레저 체험장에서는 카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민간 업체가 사업비를 대부분 부담한 웨이브 파크는 완공 후 시에 기부채납하고 해당 업체가 20년간 운영한다.

웨이브 파크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당 4만원으로 잠정 결정됐으며, 서핑장을 이용하려면 1인당 4만원의 요금을 추가로 내야 한다. 시설 운영사는 “개장 후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을 수립 중”이라며 “당분간 입장객이 일정 규모로 제한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