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 응원

23일 올해 제1회 검정고시 시험을 치르는 청소년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꿈드림 청소년지원팀의 모습

안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수원 영덕중·숙지중·대평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기원하며 힘찬 응원과 따듯한 격려를 보냈다.

꿈드림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시험이 연기되고 센터 휴관 등의 악재에도 시험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학업동기와 실력 향상을 위해 과목별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우편으로 모의고사 시험지를 보내 온라인 모의시험을 치르는 등 시험당일 실수를 줄이도록 가까이에서 서포트 해왔다.

23일 진행된 2020년도 제1회 검정고시 시험에 꿈드림을 통해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은 초졸 4명, 중졸 8명, 고졸 47명 등 총 59명이다.

이 날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시험 당일 시험장까지 차량을 제공하며 점심도시락을 제공하는 등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합격할 수 있도록 따듯한 마음을 담아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웃리치’를 실시하고,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꿈드림 서비스 및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시험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시험을 앞두고 걱정이 많았는데 꿈드림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줘 궁금한 것들을 바로 물어보고 소통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며 “시험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 꿈드림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