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수학 학습 및 생활체육, 창의융합 프로그램 지원

안산시청소년재단 단원청소년수련관이 ‘2020년도 아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할 신입생을 모집한다.

여성가족부와 안산시가 지원하고 단원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지원, 급식지도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띠’는 ‘친한친구’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며, 아띠에 지원한 청소년들은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영어, 수학 등의 학습 지원과 생활체육, 창의융합(MAKER) 프로그램, 사물놀이, 토탈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급식 및 귀가차량도 지원할 예정이다.

그 뿐만 아니라, 매달 1회씩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평소 경험하기 힘든 직업체험부터 야외현장체험, 예술·문화공연 관람, 캠프, 특강, 발표회 등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기간에는 오전 11시부터 3시까지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모집대상과 인원은 안산시 거주 초등학교 4~5학년 20명, 6학년 20명이며, 금년에는 취약계층 청소년뿐만 아니라 맞벌이 가정의 자녀와 같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과 지역사회(학교, 주민센터 등)에서 추천한 청소년도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