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1동은 지난 26일 소규모 재생사업 추진 관련 단지별 사업설명회 및 3차 디자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사업은 지난해 「2018년 도시재생 소규모 재생사업」 국토교통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이다.

이번 디자인 워크숍에서는 지난 1월에 주민주도로 모델화한 마을공유공간 디자인에 대해 전문업체와의 논의를 거쳐 공유공간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결정된 디자인에 대한 정리와 설명 및 앞으로 진행될 소규모 재생사업에 대한 추진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주민은 “여러 차례의 회의와 논의 과정을 거쳐 진행된 선부1동 소규모 재생사업이 만물이 소생하는 봄과 맞물려 본격적이 사업 시행이 추진되어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것 같아 기대된다”며 “사업이 마무리 될 때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도시재생센터 이병욱 연구원은 “매번 열정적인 의지를 보여주시는 선부1동 주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남은 일정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논의하면서 공유공간이 지속가능한 사업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병권 선부1동장은 “사업 시작 처음부터 참여하진 않았지만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되는 지금 마을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여 선부1동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