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지난 12일 2018 안산시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 안산시 평생교육강사 역량강화과정」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평생교육활동 강사들의 전문적인 자질이 학습자들의 평생교육 만족도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강사들의 마인드 제고와 전문적인 역량 강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기획하게 됐다.

지난 6일 이관춘 교수의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과 자세’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시작으로, ‘성인학습자 심리의 이해’, ‘성공하는 강의설계’, ‘강사를 위한 SNS’, ‘강사를 위한 비쥬얼씽킹(Visual Thinking)’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역량강화 과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짧은 강의시간이었지만 평생교육의 본질을 알게 됐다”며 “평생교육강사로서의 자질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환규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평생교육 강사들의 역량 제고는 물론, 강사 상호간의 연대로 안산시 평생교육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안산지역 평생교육 성장과 교육의 효과를 보다 고양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교육 강사와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