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의, 조찬경연회 이금룡 회장 초청 강연 선사

안산상공회의소는 15일 (주)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을 초청, ‘초경쟁시대의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관내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2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열었다.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 이하 안산상의)는 3월 15일 안산상의 A동 4층 대회의실에서 (주)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을 초청, ‘초경쟁시대의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관내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2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에 앞서 안산상의 김무연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시대환경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모든 사업을 제로 베이스에서 재검토 할 리더십과 판단력이 필요하다“며,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혁신, 창조, 속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며, 우리 기업이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대처해 나아갈지를 모색해 보고자 오늘 강연을 준비했다”고 개최 취지를 전했다.

이날 강연에 나선 이금룡 회장은 현재까지의 산업 발전 과정을 소개하며, 지속성장 가능한 모델 제시와 함께 기업경영 현장의 일화를 소개하는 등 실감나는 강연을 들려주었다.

그 중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제4의 물결인 감성의 시대에서는 감동이 핵심 키워드로서 상대를 감동시키는 사람이 이 시대의 주인공이며 감동을 주는 어떠한 사업이나 행위도 제 4의 물결에서 ‘부’를 이룩하는 기초가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감성을 감동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그 바탕에 ‘창조와 상상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기업은 고객을 어떻게 감동시키느냐가 최대의 과제로 고객의 체험을 통한 체험마케팅이 중요해진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지속성장이란 변화를 기회로 활용하는 활동으로 혁신과 창조를 통해 현재의 경쟁력이 만들어진다”고 말하면서 “외부보다 내부의 변화가 느리면 실패로 이어짐은 당연하기에 당장의 실적과 성과도 중요하지만 빠른 자각을 통해 미래의 전략도 염두에 두는 기업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