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당뇨병 자동혈압계 무료지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등록하는 만 30~64세 시민에게 자동혈압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은 만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병원, 약국,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협력해 환자들의 건강 개선과 지속 치료율 향상을 위해 치료일정 안내 서비스 및 보건교육,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65세 이상 등록 환자에 대해서는 환자 1인당 월 1회 진료비 1천500원과 약제비 질환별 2천원(최대 4천원)의 본인부담금 지원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만 30~64세 환자들을 대상으로는 직접 인센티브 지원이 없어 등록률이 저조한 문제점과 질환에 대한 인지율, 치료율도 상대적으로 낮았던 상황이다.

센터는 이에 따라 지난달 16일부터 만 30~64세 고혈압, 당뇨병 환자 신규 등록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자동혈압계를 지원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49명이 혜택을 받았다.

지원을 통해 적절한 약물치료와 적극적인 건강행태 개선을 통해 향후 장·노년기의 질환 악화 및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신규 등록해 자동혈압계를 지원받으려면, 만 30세~64세 안산시민이 안산관내 지정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환자 동의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전화 상담을 통해 센터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031-416-90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