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실업·소득감소 이웃 제보 가능

정왕4동 맞춤형복지팀에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카카오채널 ‘정왕4동 복지사다리’를 개설했다.

카카오톡에서 ‘정왕4동 복지사다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업, 소득감소 등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 추가만 되어 있으면 익명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1:1 복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왕4동 복지사다리’를 통해 제보된 가구에 대해서는 유선 및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가구별 복지서비스가 진행 되며, 상담결과 역시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정왕4동에서는 카카오채널 개설과 동시에, 아파트 관리사무소, 생활업종 종사자 방문을 통해 오프라인 발굴도 병행하며 위기가구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어려운 이웃을 찾는 좀 더 쉬운 방법이 생겼으니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사회적 거리두 기로 이웃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상황이지만 온라인 발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적극적으로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왕4동 맞춤형복지팀에서 카카오채널 ‘정왕4동복지사다리’를 개설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실업하거나 소득이 감소한 이웃이 있다면, 시공간 제약 없이 카카오채널로 제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