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태도 함양하고자 열려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직능단체(주 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는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태도를 함양코자 ‘딱봐도 붕어빵’ 아기 사진 콘테스트로 백운동 주민의 출산 장려 인식개선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백운동에서 출생한 백일 전후의 아 기사진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딱 봐도 붕어빵’ 사진 콘테스트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 동안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실시된다. 
실시된 전시회는 총 7점의 작품으로 민원실 앞에 전시되어 있어 민원실에 들어가기 전 관람이 가능하다. 
백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은 누구라도 전시작품 호감도 평가에 참여할 수 있고, 발열체크 및 손 소독과 방문기록 등 사전 방역을 마친 후 참여하도록 안내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동 방문 주민의 스티커를 가장 많이 받은 작품을 최우수작으로 뽑는 이번 콘테스트는 백운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산모들을 대상으로 일상의 소소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지난 7월에 응모 접수를 받았고, 9월 1일부터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전시됐다. 
김동길 백운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사람들이 웃는 모습을 보기가 힘들지만, 이번 아기들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사진전 ‘딱봐도 붕어빵’을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운동에서 출생한 백일 전후의 아기사진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딱‘ 봐도 붕어빵’ 사진 콘테스트는 9월 1일부터 11일까지 2주 동안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실시된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