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첨삭지 컨설팅 등 제공… 28명 현장채용

안산시는 지난 5일 안산국제비즈니스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20 Dream JOB go 취업 채용박람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와 학교,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안산시에 위치한 기업 5곳을 우선적으로 박람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총 10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여했다. 생산관리직, 서비스직, 사무직 등 총 46명을 모집하기로 예정된 현장에서는 3학년 학생 238명이 지원해 28명이 현장에서 채용됐다.
아울러 NCS자기소개서 및 첨삭지도 전문 컨설턴트, AI 면접 등도 함께 지원했다. 시가 지원한 NCS 자기소개서 및 첨삭지도 컨설팅, AI 면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총 10개 교실에서 진행된 행사는 1개 교실에 1~2개 업체가 참여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으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체열체크, 방문대장 작성 등도 함께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 실습도 어려워져 취업 환경에도 큰 악영향이 이어져 왔다”며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다행이며, 관내 6개 특성화고에 파견된 안산시 취업지원관과 함께 학생들의 취업을 돕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 채용박람회에서 학생들이 ‘AI 면접 체험관’에 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