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형 ‘붙이는 체온계’… 어린이 발열 징후 쉽게 파악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감염병 노출이 쉬운 어린이들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모든 유치원·어린이집에 몸에 붙이는 체온계 13만개를 지원한다.

‘붙이는 체온계’는 스티커 형식으로 돼있어 이마, 귀밑, 목, 손목 등 피부에 부착하면 체온에 따라 3가지 색으로 변하며 체온계는 37.5℃ 이상 고 체온에서 노란색으로 변하는 등 정확도가 높아 의사표현이 어려운 어린이의 발열 징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관내 468개 어린이집과 98개 유치원 등 모두 566개소에 재원중인 2만5천713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인당 5매씩 약 13만개의 체온계를 지원해 단체생활을 하는 아이들의 상시 체온 확인으로 다중이용시설에서의 방역지침 이행을 도울 예정이다.

시는 붙이는 체온계 보급으로 인해 아이의 발열 상태를 실시간 확인함으로써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5일부터 방역체계를 실외에서 실내 중심의 생활방역체계로 조정하고 보건소·지역자율방재단·민간생활방역단 등 128명을 투입해 어린이집, 유치원, 노래방, PC방, 체육시설, 고시원 등 15종의 다중이용시설에 지속적인 방역 작업을 펼치는 등 집단감염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