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민사회연대, “정종길 의원 사태 소극적 대처 유감” 표명

▲‘안산시민사회연대’가 최근 정종길 시의원의 안산시립국악단원에 대한 인권침해 사건 조치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들에 대한 항의서한을 안산시의회 측에 전달하고, 소극적인 대처에 유감을 표명했다.

안산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안산시민사회연대’가 최근 정종길 시의원의 안산시립국악단원에 대한 성희롱 등 인권침해 사건 조치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들에 대하여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안산시민사회연대’는 지난달 29일 항의서한문을 안산시의회에 전달하면서 사태해결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서한문에서 ‘▲사태 해결에 소극적인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한다’는 제목 아래 “정종길 시의원의 인권침해 사건에 대한 문제제기를 한 지 7개월이 지났고, 더불어민주당에 윤리심판원 진정접수를 한지 6개월이 지났다”고 전제하고 “지난 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정 의원의 제명을 결정했고, 정 의원의 불복으로 중앙당 윤리심판위원회로 사안이 넘어갔다. 경기도당이 제명 결정을 한지 3개월이 지나도록 중앙당은 코로나19, 총선 등을 핑계로 결론을 차일피일 미루어 왔으며, 피해자들에 대한 조사조차 실시하지 않고 있다”고 불만을 쏟아냈다.

이어 “이러한 소극적인 자세는 최근 오거돈 부산 시장 성추행 사건이 언론에 난지 몇 일만에 제명을 결정한 것과는 대조적”이라면서 “정 의원 본인이 강하게 부정하고 있음을 고려한다 하더라고 이렇게 오랜 시간을 끌고, 성추행 사건 조치의 기본인 피해자 조사조차 하지 않은 더불어 민주당의 소극적인 태도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한편, ‘안산시민사회연대’는 지난 262회 임시회에서 “정종길 의원을 예결위 간사로 선임한 안산시의회를 규탄한다”면서 “적어도 인권침해 등으로 시민들 앞에서 자숙하는 모습을 보였어야 했다.”고 주장하며 선임에 동의한 안산시의원들을 싸잡아 비난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