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체육회장 선거의 공정성 확보…‘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 실현 기여

경기도의회 강태형 도의원(안산6-와동,선부3동, 더불어민주당)이 12월 17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김달수)가 주관하는 ‘2019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위원’으로 선정되었다.

강 의원은 2019년 11월 11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실현에 기여하고 조례정비, 내실 있는 예산편성, 정책추진의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해 헌신해 왔다.

특히,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공공기관들에 대해서는 “경영실적의 부족, 신 사업발굴 등 전반적인 경영혁신을 해 줄 것”을 주문하고 “경기도립예술단의 겸직금지 규정 준수, 경기도체육회장 선거의 공정성 확보, 회계시스템 개선방안 마련 등”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정책대안까지 제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강태형 도의원은 “도의원은 경기도정에 대하여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라고 선거를 통해 경기도민들의 권한을 위임해 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생활 속 어려움과 불편함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경기도의원 강태형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이달 17일 경기도의회 ‘제340회 정례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가 산회 된 후 소속 상임위 의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