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회원 40명 대상 7주간 지역사회 리더십 강의 진행
박일도 회장 “수료생의 멋진 모습…향우회 미래가 밝아져”

안산충청향우회(회장 박일도)가 향우회 회원 대상으로 지역사회 지도자 육성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진행한 ‘충청향우회 지도자 교육 2기’를 수료식을 진행했다.

SMT비전교육원(원장 김영숙)과 협력해 실시된 2기 교육은 지난 10월16일 시작한 후 11월27일 7주간의 강의를 끝으로 모든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2기 교육은 충청향우회 본회와 및 시군에서 추천한 회원 40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스피치의 기초 개념 이해 및 지역사회 리더 역할 수행 등 충청향우회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수료식에 참여한 박일도 충청향우회장은 “향우회의 미래방향을 제시하며 배움에 가치를 스스로 느끼고 체험하는 지도자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의 멋진 모습에 향우회의 미래가 밝아지는 것 같다”면서 배움을 실천한 수료생을 격려하고 수료를 축하했다.

SMT비전교육원 김영숙 원장도 “진지하면서도 열정적인 수업태도에 감탄했고, 충청향우회가 지도자 교육과정을 개설해 향우회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선도하는 모습은 어디서도 보기 어려운 좋은 사례”라고 호평했다.

수료생들은 이날 “수료생 한명 한명이 변화된 자신을 발견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너무 소중한 기회를 주어 향우회 측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7주 교육에 대한 아쉬움으로 더 많은 교육의 시간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충청향우회는 지난 9월 29일 공주백제문화제에 1.000여명이 참가해 조직력과 단합을 보여주는 한편, 향우회의 패러다임 변화로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지도자 리더십 과정을 개설 1기 43명, 2기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