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대책위 신고...경찰 수사 착수

안산시 중앙동 영풍프라자 관리위원실에 불법으로 설치한 도청장치가 발견돼 경찰에 신고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2일 영풍프라자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서정원)에 따르면 그동안 회의 내용이 밖으로 내나간다는 사실을 중시하고 그 원인을 찾는데 골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비대위 측은 도청장치가 불법으로 설치됐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고 전문 시설업체 점검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15일 전문업체 점검결과 지하 1층 관리위원실 천장에 불법 도청장치가 설치된 사실을 확인하고 관할 고잔파출소에 신고했다.

도청장치는 지난 4월23일 설치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단원경찰서는 이번 사건을 비중 있게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서정원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단원경찰서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도청장치 적발 사항 등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진술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조만간 도청장치 설치로 의심되는 특정인을 불러 자세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풍프라자는 오피스텔 69세대, 상가 65개 등 총 135세대 지분을 갖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분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7년 2월28일 부터 법정관리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지법 안산지원은 A변호사를 임시 관리인으로 선임해 놓은 상태다.

서정원 위원장은 “회의 내용이 밖으로 새어 나가 모두가 의심하고 있었다”며 “반드시 범인을 색출해 강력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