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7월1일~12일까지 2주간 진행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2019년 제16기 대학생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할 대학생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도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또는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식품, 의약품, 미생물, 임상병리, 화학, 농생명과학 등 보건관련학과 전공 대학생 등이다.

방학기간 중 전공분야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과 수원, 안양, 안산에 있는 농수산물검사소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보건연구기획 ▲식품분석 ▲첨가물 ▲의약품분석 ▲미생물검사 ▲감염병 검사 ▲농수산물 검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www.gg.go.kr/ gg_health)에서 서식을 내려받은 뒤 이메일(gghealth@gg.go.kr)로 신청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연구부 보건연구기획팀(031-250-2582)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보건환경연구원에 있는 시설 및 검사장비를 직접 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문이론 교육 및 현장실습 등을 통해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열정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매년 2차례씩 실시되고 있는 현장체험실습에는 현재까지 총 177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