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정종길-행정개선 이기환-의정활동 박은경-행정감사분야

안산시의회 정종길 문화복지위원장과 이기환 도시환경위원회 간사, 박은경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8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8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이들 세 의원은 각각 행정개선분야와 의정활동개선분야, 행정감사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경기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지방자치 실현에 공헌한 도내 시·군 의회 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올해에는 정종길, 이기환, 박은경 의원을 포함해 총 74명이 10개 분야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측은 △해당 분야 공적조서 내용과 △의원 역량 및 전문성, △주민 소통 강화 및 우수 사례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정개선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정종길 위원장은 8대 전반기 문화복지위원회의 수장으로서 위원회를 조화롭게 이끌어 온 것은 물론 안산시 영유아보육 조례 개정 조례와 안산시 어촌민속박물관 등 운영조례 개정 조례 등을 발의해 시민 편의와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의정활동개선분야에서 상을 받은 이기환 간사는 시정질문을 통해 예산 낭비 지적과 스포츠 시설 활용 및 화정천 동서길 교통체계 개선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3선 의원인 박은경 의원은 남북교류협력 및 평화통일 기반조성 조례안과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 발의에도 동참하는 등 의정 분야 전반에서 고른 활동을 나타낸 게 행정사무감사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데에 주요했다는 평이다.

정종길 위원장은 “이번 상을 시민을 위해 낮은 자세로 더욱 힘써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안산시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계속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으며, 이기환 간사는 “시민 본위의 의정활동을 실천하려고 노력해 왔고, 앞으로도 행정 수요자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은경 의원도 “존경하는 동료·선배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인정해 주는 상이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