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특위 "이달 자진출석해야…아니면 의혹인정 간주" 압박

경기도 공항버스 면허 전환과 관련한 불법·특혜 의혹을 조사 중인 도의회가 25일 남경필 전 지사의 증인출석을 요구했지만, 또다시 불발됐다.

지난 6일 예정된 조사에도 해외 체류를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던 남 전 지사는 이날 5차 조사에도 같은 이유로 출석하지 않아 조사 일정이 무산됐다.

도의회 '공항버스 면허전환 위법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이날 남 전 지사 한명만 증인으로 불러 민선 6기 시작부터 진행된 버스 관련 정책 변화와 한정면허에서 시외버스 면허로 전환과정 전반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었다.

공항버스 특위는 "남 전 지사가 지난 23일 일본 체류 사실을 알리며 외국 주요 인사 미팅 등을 이유로 출석할 수 없다는 사유서와 함께 도쿄대 대학원 정보학 객원연구원(2018.11.1∼2019.19.31) 신분 증명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김명원 특위 위원장은 "공항버스의 면허 전환과 관련한 의혹을 밝히기 위해서는 반드시 당시 도정의 최종 결정권자였던 남 전 지사의 소명이 필요하다"며 "이달 중으로 본인이 편한 조사 일자를 정해 5일 전까지 위원회에 알려주길 바란다"고 출석을 재차 요구했다.

그러면서 "4월 중 증인신문에 출석하지 않으면 그동안 4차례 조사를 비롯해 앞으로 조사에서 나오는 모든 의혹을 사실로 인정한다는 의미로 간주하겠다"며 남 전 지사를 압박했다.

남 지사의 불출석으로 무산된 5차 조사는 4월 15일 다시 열린다.

조사특위는 이날 홍귀선·구헌상·장영근(이상 전 경기도 교통국장), 장문호·배상택(전 도 버스정책과장), 성백창(당시 공항버스 관련 민원인) 등 6명을 증인으로 채택, 출석요구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