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한인회 도서 지원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회장 김동규)가 지난 13일 의왕시 의왕조류생태과학관에서 제100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회장 김동규)가 지난 13일 의왕시 의왕조류생태과학관에서 제100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왕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의에는 중부권 의장협의회 회장인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9개 시의회 의장들과 각 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베트남 하노이한인회 도서 지원 건 및 제99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제101차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등이 논의됐으며, 의회별 현안 사항에 대해서도 공유가 이뤄졌다.

특히 베트남 하노이한인회 도서 지원 건의 경우 도서 구입 비용 등으로 100만원을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고, 아울러 차기 정례회의는 과천시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김동규 중부권 의장협의회 회장은 “따뜻하게 맞아주고 이번행사를 준비해 주신 의왕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의회 간의 정보 및 의견 교류를 통해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는 경기도 중부에 위치한 9개시 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의회 간 공동 현안 협의와 활동사항 공유를 위해 2개월마다 개최된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