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복지 통해 시 브랜드가치 높이겠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안산시의회 제252회 정례회에서 2019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해 예산안 심의 요청을 위한 시정연설을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안산시의회 제252회 정례회에서 2019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해 예산안 심의 요청을 위한 시정연설을 진행했다. 윤 시장은 내년도 시정운영을 6가지 키워드로 밝히고, 의회의 협조와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신산업발굴, 산업단지 혁신, 소상공인 지원강화

안산사이언스밸리를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해 일자리 창출 및 기술혁신을 이뤄 서해안 산업벨트의 중심지로 만들겠다. 89블록을 산업 혁신형 스마트도시로 변화시키고 원곡·원시역을 혁신성장촉진지구 지정으로 산단 재생, 구조 고도화를 통해 산업단지화 시키겠다. 지역화폐 200억원을 발행 지역 내 소비촉친 상권강화 유도하겠다.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청년몰, 청년배당사업등을 통해 청년경제활동 지원하겠다.

△대부도 해양레저산업 개발

지난달 3억불 규모의 투자양해각서, 의향서를 체결했다. 마리나항만 조성을 시작, 대송단지 개발 대부도 레일바이크 도입등 다양한 관광·레저 산업을 육성하겠다.

△시민참여도시 안산 조성

시민 100인을 구성해 협치협의회 구상 지방정부의 새로운 정책 모델을 선두하겠다. 블록체인을 통한 안전한 투표 시스템을 도입 시민포럼,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등 시민들의 시정 운영에 목소리를 낼수 있도록 만들겠다.

△문화도시 안산 건립

안산선 지하화통해 생기는 공간에 문화예술, 먹거리, 청년창업이 융합된 플랫폼 만들겠다. 안산타워를 건립해 안산의 랜드마크 창출하겠다. 안산다문화마을특구에서 전선지중화 사업을 실시하고, 내·외국인이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플랫폼 조성하겠다.

△청청도시 안산 조성

태양광·백연사업 사업장 공해저감 방지시설 개선사업 실시 미세먼지 프리존 설치, 측정기·저감기 확대 운영하겠다.

△복지도시 안산 강화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보전, 출산장려금 대폭 확대, 100원 행복택시 운영, 산후조리비 지원 등 출산 지원 정책 강화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무상교복·급식 정책 확대와 치매 관리 시스템 구축하겠다.

이와같이 6대 시정운영을 제시한 윤 시장은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안산이 선정된 만큼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을 사용해 안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