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는 ‘단원 상상툰’ 26화 ‘4대 기초질서 확립-불법광고물 정비’ 편을 제작해 단원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안산시 단원구는 ‘단원 상상툰’ 26화 ‘4대 기초질서 확립-불법광고물 정비’ 편을 제작해 단원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원 상상툰’은 단원구의 주요시책 및 구정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제작한 웹툰(web toon)이다. 구는 그동안 산책숲길 9경과 12개동의 우리동네 이야기, 주요 시책 등에 대한 내용을 제작해 게시해 왔다.

이번에 게시된 26화 ‘4대 기초질서 확립-불법광고물 정비’는 단원구의 오래된 해결 과제인 4대 기초질서 확립에 대한 첫 번째 이야기로, 깨끗하고 안전한 거리환경을 위한 불법광고물 정비에 대해 단원이와 곰씨의 대화로 이어나간다.

불법광고물의 악영향과 올 초 안산시에서 대대적으로 추진한 불법광고물 정비로 깨끗해진 거리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개하며, 단원구 도시주택과에서 추진하는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관리 업무도 함께 소개했다.

또 불법광고물 정비를 위한 제도 마련 및 추진도 중요하지만 이와 더불어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한 사항임을 이야기 하고 있다.

‘단원 상상툰’은 단원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이미지 화면을 클릭하면 바로 만날 수 있으며, 다음 편인 27화에서는 「4대 기초질서 확립-불법주정차 단속」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