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중신규교사 취임행사 및 스승의 날 축하 시간 마련
김양희 교장 "성실하고 건강하게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길"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안산성호중학교(교장 김양희)는 5월 14일 학교 강당에서 ‘2018년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교직원 단합대회 및 신규교사 취임행사를 실시하고 스승의 날을 축하했다.

총 3부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다양한 영상 자료 상영과 교장선생님 축하말씀, 꽃다발 증정, 단체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규교사가 업무포털(나이스) 인증서 보다 더 귀한 존재임을 패러디한 영상과 1년 선배 교사들의 응원 영상 메시지와 함께 “그동안 임용고시를 준비하느라고 고생이 많았다. 교사는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시험에 통과하면 될 수 있지만 진정한 스승은 많은 노력에 의하여 되는 것이므로 이번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제자 사랑을 실천하는 교직자의 자세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 등의 내용이 담긴 신규교사 3명의 학부모 인터뷰 영상이 상영돼 행사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김양희 안산성호중학교장은 “올해로 39년째 이 자리에서 있는데, 새로 들어온 신규선생님들도 정년퇴임하는 그날까지 성실히 교직에 임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신규교사의 첫 스승의 날을 축하하고 꽃다발을 전했다.

신규교사들은 “그동안 공부와 어려운 사투를 벌이며 지냈는데 안산성호중학교에 발령받아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었으며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산성호중학교는 신규교사 취임행사를 안산성호중학교의 특별 행사로 2014년도부터 5년째 전통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배와 후배, 동료를 아끼는 마음을 나누면서 서로를 존중하고 힘이 되는 교직문화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사랑과 존종, 배려와 협력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