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건강 증진…5월3일~9월27일 매주 목

‘안산 그리너스 F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밤 도깨비 그린 피트니스’를 개시한다.

‘안산 그리너스 FC(이하 안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밤 도깨비 그린 피트니스’를 개시한다.

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질 ‘밤 도깨비 그린 피트니스’는 5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22주 동안 시행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서 9시까지 안산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안산은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해 10월 말까지 총 23차례 ‘밤 도깨비 그린 피트니스’를 진행하며, 총 1,4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호흡했다. 처음에는 산책하러 나온 시민들이 호기심에 참여했었지만, 입소문을 타고 나서는 1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함께 모여 운동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밤 도깨비 그린 피트니스’는 바쁜 현대 사회에서 운동하기 힘든 시민들에게 유익하다. 공원에 모여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즐겁고 알차게 운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은 구성되어 있다.

부상 방지를 위해 간단한 워밍업부터 걷기, 체조 등의 유산소 운동과 상·하체 근력·밸런스 운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이완시켜주며 근육을 풀어준다. 이를 통해 기초 체력 증진은 물론이고, 체지방 감소와 더불어 근육량 증가라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안산의 사회공헌활동은 이번 ‘그린 피트니스’ 이외에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풋볼 탐험대’, ‘그린스쿨’, ‘등하교 지킴이’와 ‘그리너스 봉사대’, ‘그리너스 바자회’, ‘그리너스 힐링체조’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산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끊임없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로써 ‘안산 그리너스 FC’를 경험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경기장으로 찾아오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안산은 오는 5월 6일(일) 오후 3시 와~스타디움에서 부산아이파크와 선두권 추격을 향한 한판 승부를 벌인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