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생명사랑 포럼’개최…화성시 자살종합예방계획 의견 수렴

화성시자살예방센터가 27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지역 및 자살예방 전문가, 유관기관 실무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생명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보건복지부의‘제3차 자살예방기본계획’에 기반 한 ‘2018년~2020년 화성시자살예방종합계획’을 공유하고 지역 특성에 맞춰 보완하고자 의견 수렴의 자리로 마련됐다.

‘2018~2020 화성시 자살예방종합계획’은 ▲범사회적 자살예방 환경조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제공 ▲자살예방정책 추진기반 강화를 목표로 지역사회 자살예방네트워크 구축, 자살위험군 밀착예방, 생애주기별 자살예방사업, 시민게이트키퍼 양성 등 세부과제들로 구성됐다. 이에 포럼에서는 홍창형 중앙자살예방센터장과 김명희 건국대통일인문학연구단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전준희 화성시자살예방센터장이 화성시자살 예방 현황 및 자살예방종합계획 발표하고 이어진 토론에서 전문가 패널들이 이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포럼을 통해 많은 이들이 공감한 것처럼, 학교, 병의원, 시민단체, 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자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통합관리시스템을 확대, 발전시켜 자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살예방센터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수렴해 이달 중으로 생명존중위원회를 열고 최종 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