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소재 호텔 ICC에서 열린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원 12명이 수상하고,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17일 대전 소재 호텔 ICC에서 열린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원 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들을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의 추천으로 선발했다.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경제위 원미정(더민주, 안산8), 홍석우(동두천1)의원, 행정위 김준연(용인6), 김진경(시흥2), 민병숙(비례), 최호(평택1)의원, 문체위 송낙영(남양주3), 이상희(시흥4)의원, 농정위 박승원(광명3)의원, 건설위 김규창(여주2), 이정애(남양주5)의원, 도시위 송순택(안양6)의원 등 12명이 수상했다.

경제위 원미정(고잔2동, 호수동, 대부동) 의원은 학교사회복지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누리과정 보육대란 문제해결에 기여했으며, 홍석우 의원은 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 서민에게 희망을 주는 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했다.

행정위 김준연 의원은 지역구내 화재없는 마을을 만들어 소화기와 화재 예방센서를 보급하고 자연부락에 화재 예방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김진경 의원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민이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를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민병숙 의원은 육군 간호장교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보상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최호 의원은 ‘경기도 공공건축물에 대한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의무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의 안전과 각종 민생안건 처리를 통해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문체위 송낙영 의원은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남한산성을 체계적으로 보존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상희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장애인의 자립 및 사회참여를 촉진시키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농정위 박승원 의원은 동시 다발적인 FTA 발효로 국내 농수산업 전반에 걸쳐 위기에 빠져 있는 경기농업의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관계 기관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경기농업 발전방향과 대책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건설위 김규창 의원은 ‘경기도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유지기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생활밀착형 입법 활동을 전개했으며, 이정애 의원은 ‘경기도 노인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도시위 송순택 의원은 ‘경기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서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주거복지 강화 및 안정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우수의정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