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홈 경기에서 예상 뒤엎고 일 저질렀다

이흥실 감독“ 창단 첫 개막전 승리 얻어서 기쁘고…열심히 응원해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인사 드리고싶다”

 

안산그리너스FC는 4일 토요일 단원구 고잔동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창단 첫 경기에서 첫 승을 거두며 올해 돌풍을 예고했다.

안산 그리너스 FC는 창단 첫 홈 개막 경기에서 대전 시티즌을 상대로 2:1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홈 개막 경기에서 창단 20주년의 강호 대전시티즌을 상대로 2:1 극적인 승리를 이뤄냈다.

특히, 전·후반 90분을 모두 소모하고도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한 상황에서 주어진 인저리 타임, 종료 휘슬이 울리기 1분만을 남겨 둔 시점에 역전골을 터트려 경기장을 찾은 8천500여 시민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안산은 창단 첫 경기를 홈에서 멋진 승리로 장식했다.

KEB 하나은행 K리그 챌린지 2017 1라운드에서 안산은 대전을 상대로 외국인 용병 나시모프와 라울을 최전방 투톱으로 내세우는 4-4-2포메이션으로 경기에 임했다.

안산은 강호 대전을 상대로 다소 열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적극적인 공격 전술로 예상과는 달리 대등한 경기 흐름을 이어갔다.

대등하게 진행되던 경기는 전반41분, 안산 나시모프에 의해 깨졌다.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굴절되어 라울에게 이어졌고, 바로 골문으로 연결한 공을 나시모프가 달려 들어 헤딩 골을 성공시켰다.

하지만 대전도 후반 시작과 함께 반격에 나섰다.

후반 4분 이호석의 중거리 슛이 안산의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가며 경기는 1:1 동점이 됐다.

이후 안산은 역습을 활용하며 대전의 뒷 공간을 꾸준히 노렸다.

전·후반 90분이 모두 지나고, 무승부로 마무리 될 듯 했던 경기는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안산 한건용의 극적인 결승골로 창단 첫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됐다.

추가 시간 라울은 빠른 스피드로 왼쪽 측면에서 돌파했고, 이후 정확한 크로스가 후반 교체된 한건용에게 연결되며 깔끔한 마무리 골로 연결됐다.

이흥실 안산그리너스FC 감독은 인터뷰에서 “객관적으로 챌린지에서 만만한 상대는 없기 때문에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창단 첫 개막전이라 부담이 많았지만 많은 시민들이 보는 가운데 승리를 얻어서 너무 기쁘고 열심히 응원해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제종길 시장도 “우리 선수들이 역량과 관계없이 헌신적으로 뛰어 주기를 바랐고 기왕이면 첫 게임에 잘해주기를 바랐다”며 “오늘 모두가 기대 이상으로 몸이 부서져라 뛰었고, 바라보는 시민들도 정말 좋아하며 흥분했다.

특히 선수들이 버스에 탈 때까지 기다리는 모습을 보면서 안산에 축구 문화가 뿌리 내릴 수 있는 계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늘 구단, 선수, 감독, 대표, 단장 특히 경기장을 찾아 준 시민 모두에 감사한다”며 창단 첫 경기 승리에대한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안산그리너스 F C 서포터즈 ‘ VERDOR ANSAN’는 경기 내내 열성적인 응원으로 경기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안산시민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경기 전 한편에 마련해 둔 응원판에는 “첫 안산 프로축구단 축하드립니다. 시작처럼 꾸준히 승승장구 하길” “안산 파이팅” “안산의 힘, 그리너스 홧팅” “힘을 내요. 안산 파워~” 등 일반적인 응원과 함께 “안산 내년에 클래식 가냐” “창단 1년차 승격” “아자 아자! 1부 리그로 고 고(go go)” 등 상위 리그 승격에 대한 염원도 많았다.

또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축구장을 찾은 시민 이모(46)씨는 “창단 첫해고 잘 알려진 스타 선수들도 없어 솔직히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신생팀답게 적극적으로 뛰어다녀 이기는 것을 보니 감동스럽다”며 “그리너스FC가 안산시민을 하나로 모아 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