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성형외과원장 이혜정

연이어 계속되는 고온 현상으로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과 강한 자외선은 우리 피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을 감소시키고, 땀으로 인한 수분 손실 및 모공 확장으로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을 생기게 합니다. 한번 생긴 주름과 잃어버린 탄력은 없애거나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이식이나 필러 시술을 받는다면 주름과 탄력 개선은 물론 더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볼륨이 꺼진 부위에 지방을 넣어 얼굴 전체에 입체감을 만들어 줍니다. 보통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원심분리기로 분리하는 과정을 거쳐 순수 지방만 추출해서 원하는 부위에 이식합니다. 자연스럽긴 하나 복잡한 과정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착률이 낮아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이식을 대신해 채워주는것이 필러 그러나 필러의 종류별 특성을 잘 파악하여 필요에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그 유지기간이 달라지는데, 가장 흔히 사용하는 히알루론산(HA) 필러의 경우 지속기간이 1년 이내로 짧은 편입니다.

반면 엘란세와 같은 PCL(poly-caprolactone) 필러는 2년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져, 히알루론산 필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유럽 CE(유럽 연합 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에 의무화된 제품 안전 마크)가 인증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성분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아 피부주름, 얼굴윤곽 개선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진 엘란쎄

생분해성 특성을 지닌 PCL(Poly-Caprolactone)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내에서 100% 생분해되어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하여 볼륨을 가져오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팔자주름 개선, 주름 완화, 피부 탄력 및 피부 톤 개선 등에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멍이나 붓기가 심하지 않아서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시술 시간 또한 매우 짧아 바쁜 30~40대 직장인 여성은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지방이식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했다거나 얼굴 볼륨 효과 및 콜라겐 재생을 동시에 원할 경우, 기존 필러보다 오랜 유지기간을 원할 때 #엘란쎄 시술 받는 것이 적합하며, 시술 시 특히 주의할 것은 각종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도록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고, 원하는 부위에 시술받아야 합니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