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 “전차량 무료주차, 요리는 상하지 않도록 즉석에서”

사동전문요양원과 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김복식 대표는 안산시새마을회 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평소 봉사활동을 많이 펼치고 있어 사업도 봉사하듯이 하는 친절함이 배어있다.

요양원으로 출근하고 장례문화센터에서 퇴근하기를 밥먹듯이 하는 김복식 대표는 항상 부지런하고 겸손하다. 어르신을 공경하고 후배를 챙기는 열성도 대단하다.

그래서일까? 장례협약을 맺고 서로 윈윈하는 곳도 한 두곳이 아니다. 꿈의교회, 늘푸른경로당, 명예산업안전감독관, 무지개경로당, 법우회, 빛나교회, 안산시새마을회, 서안산병원, 안산시공무원노조 등 다양하다.

협약을 맺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 뵙고, 명절이면 식사를 대접하는 일도 거스르지 않는다. 어려운 이웃을 보면 후원하는 일을 마다하지 않고 김 대표는 직접 본인이 온 몸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인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봉사가 몸에 배인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요양원과 장례문화센터, 김복식 대표만이 갖는 유일한 장점이다.

 

-사동전문요양원

사동전문요양원은 안산 최고의 노인전문요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노인케어, 재활 등 전문인력이 손과 발이 되어 모시고 있는 곳이다.

500평 규모의 쾌적한 거실형 요양시설로 넓은 실내공간과 확 트인 전망이 어르신들을 반겨주는 곳이다. 간호, 재활, 생활, 여가, 특별 등 총 다섯 가지 영역에서 어르신을 위한 최선의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사동전문요양원은 ‘행복이 넘치는 공간, 따뜻한 마음으로 모시겠습니다’를 케치플레이어로 내걸었다. 그만큼 사랑과 정성으로 어르신을 모시겠다는 김복식 대표의 뜻이 담겨 있는 곳이다.

치매, 중풍, 와상 등 각종 노인성 만성 질환(뇌혈관성질환, 파킨슨병 등)으로 거동과 일상생활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24시간 전문적인 의료, 간호, 생활지원, 재활 및 서비스를 제공해 노후를 편안하고 행복하며 아름답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

사동전문요양원은 능력 있고 경험 있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가 최선을 다해 어르신을 모시고 있다.

어르신들께 24시간 전문적인 케어와 가족 같은 보살핌은 필수다. 어르신들의 영양을 고려한 균형잡힌 식단과 정성스런 식사를 제공한다. 병원과 연계된 진료와 의료센터의 수시진료, 신뢰감 있는 의료진의 체계적인 관리가 있다.

특별하게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정서지원으로 만들기, 음악감상, 노래부르기 등이 있다. 자존감 향상으로는 요리, 콩고르기, 구슬꿰기, 퍼즐 등이 있으며 건강증진으로 고리던지기, 투호, 미니볼링 등이 마련돼 있다.

사회적응은 야외나들이, 시장보기 등이 있고 정서지원으로 어버이날, 노인의날, 명절, 생신잔치 등이 준비돼 있다.

24시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입소에 대한 문의는 상담센터(031-409-1110)또는 홈페이지( http://4091110.modoo.at)로 하면 된다.

오시는 길은 안산시 상록구 석호로 196(사동) 상록프라자 5층으로 사1동주민센터에서 내려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다.

 

 

-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

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는 항상 경건한 마음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이용하시는 고객 누구나 가장 편안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친절한 직원들은 유족을 가족처럼 생각해 안락한 분위기에서 종합장례문화서비스(Total Funeral Service)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곳이다.

주요시설로 한사랑실(특실), 국화실, 매화실이 준비돼 있다. 한사랑실은 120평 규모로 빈소, 상주실, 화장실(비데), 샤워실, PC, 접객실, 소형금고, 좌식의자 등이 갖춰져 있다.

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의 또 하나 자랑거리는 ‘미소식당’을 운영하는 것으로 장례에 필요한 음식을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한다는 것이다. 유가족과 조문객들에게 정성스러운 음식을 마련해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보면 된다.

주차장은 530평 규모의 넓은 주차장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주와 유가족은 물론, 조문객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인을 형제처럼 모시는 마음가짐으로 장례를 치르는 곳, 한사랑병원 장례문화센터는 고객의 불편함을 설문지로 조사해 항상 시정하고 조정하는 시설관리로 유명하다.

러시아 사할린동포(안산 이동 고향마을 협약) 분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장례서비스 해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도 사할린동포는 그렇게 하고 있다.

전직원이 국가공인 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고, 거품 없는 장례비와 안산에서 가장 저렴한 식대비는 이곳의 자랑이다.

특히 시내와 가까운 위치(지하철 4호선 한대앞역 2번 출구 도보 5분거리, 안산 버스터미널 택시이용 기본요금)에 있다는 것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주소는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6번지다. 대표전화는 031-439-4444로 언제나 전화하면 친절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