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천기권 양지훈 교육소장

(주)천기권 양지훈 교육소장

“주어진 재능으로 어르신 건강 보호합니다”

지인으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았다. 평소 부탁이나 청탁과는 무관한 사이였기에 편안하게 만나 대화를 나눴다. 자리를 정리하고 일어날 즈음 “소개해 줄 사람이 있다.”며 “평소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특히 어르신들을 잘 모신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반가웠고 만남이 기다려졌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23일 화요일 오후, 상록구 성포동 예술인프라자 3층 (주)천기권 양지훈 교육소장과의 만남은 이러한 배경에서 이뤄졌다.

‘한국 천기권 레이저 건강 체험장’이라 명명된 조그만 사업장에는 이미 십여 명의 어르신들이 의자에 앉아 양 소장의 건강 강의를 듣고 있었고, 몇몇 힘들어 보이는 어르신들은 한쪽에 마루처럼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치료기기 아래 누워 있기도 했다.

양지훈 소장이 진행하는 강의 내용은 혈액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 등이 인체 내에서 하는 역할이나 혈액이 탁해져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소개, 또 이런 질병들을 부작용 없이 치료하는 방법 등으로 이어지고 있었다.

“이곳에는 하루 평균 100여 명의 주민들이 다녀가는데 90% 이상 대부분의 주민들이 허리 디스크나 무릎 관절, 퇴행성 관절염, 어깨 결림, 두통 등에 시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불면증에 시달리는 젊은 주부들도 늘어나는 추세로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을 보이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하는 양지훈 소장이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으로는 무엇보다 혈액이 탁해진 것을 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중국 심천의 천기권 과기집단(Science and Technology Group)에서 개발한 제품이 ‘미니에스엘티 반도체 비강 레이저 조사기’라는 설명이다. 이어 “이곳 체험장은 말 그대로 고가의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서 하루 30분씩 20일 동안 무료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 특별한 경우에는 석 달까지도 연장한 경험이 있다.”고 덧붙인다.

체험을 하는 기간 내내 지불해야 할 비용은 단돈 5천 원으로, 위생상 개인적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는 전용 코 캡 비용이 그것이다.

양지훈 소장은 이어 “홍보는 별도로 하지 않고 있다. 직접 체험을 한 분들이 주변에 소개하는 구전 마케팅이 99%를 차지하고 있다.”며 제품에 대한 확실한 신뢰를 알리고자 했다.

체험장이 직업적인 공간이라면 체험장 밖은 양 소장의 봉사의 공간이 된다. 체험장 내 누워서 치료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점을 배려해 중증 환자의 경우 매주 수요일 퇴근 후 방문 출장을 나가 보살피기도 하며, 경기도 화성시 비봉 소재 치매 어르신 등 독거노인 12명이 합숙하고 있는 ‘함께 사는 집’도 양지훈 소장이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곳이다.

양지훈 소장은 “레이저 치료를 통해 중증이 많이 나아졌다며 가족들이 함께 인사를 와서 감사의 표현을 전할 때가 가장 보람 있다.”며 “멀리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안산시 관내 2~3곳에 체험장을 더 마련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다.

전라남도 진도가 고향인 양지훈 소장은 현재 진도향우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잠못 이루는 통증과 고통으로 힘들어 할 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친구가 되겠습니다. 두 손을 마주 잡고 같이 이겨냅시다. 아무 조건 없이, 어느 누구라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오시기를 기다립니다. 진정한 친구가 되기를 희망하며...”라는 체험장 소개 문구가 힘든 이에게 조그만 위로가 되길 기대한다.

체험을 원할 경우 전화 408-7131로 문의.

/ 강희택 기자 kkang@banwol.net

 

 

저작권자 © 반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